티스토리 뷰
여자 프로배구가 날로 발전하면서 선수들의 경기력뿐만 아니라 연봉 규모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2025년 여자 프로배구 선수들의 연봉 순위는 팬들과 관계자들 모두가 주목하는 부분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여자 프로배구 선수들의 연봉 순위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 프로배구 선수 연봉 순위
현대건설배구단 선수등록 및 연봉
24-25시즌 현대건설배구단 선수들은 기존 선수가 FA 계약을 하면서 현재 총 14명입니다. 이번시즌 현대건설배구단 총 연봉액은 25억 4천9백만원이고 배구단 내 연봉 탑 5로는 양효진, 정지윤, 김연견, 고예림, 김다인인데요. 현대건설배구단은 아직까지는 새로운 선수영입이 없는 기존 선수들 그대로인 유일한 배구단으로 지난 시즌처럼 단합된 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흥국생명배구단 선수등록 및 연봉
24-25시즌 흥국생명배구단 1차 선수등록 결과 이적 선수 3명, FA계약 1명, FA보상선수 1명 포함 총 15명이 1차 등록됐습니다. 이번 시즌 흥국생명배구단 연봉 총액은 25억 3천7백만원이고 배구단 내 선수 연봉 탑 5에는 김연경, 이고은, 김수지, 신연경, 최은지입니다.
IBK기업은행, 페퍼저축은행에서 주전으로 뛰던 신연경선수와 이고은선수가 트레이드로 흥국생명에 들어와서 이번에 진짜 이를 갈았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관장배구단 선수등록 및 연봉
24-25시즌 정관장배구단은 FA계약 3명, 트레이드 2명, FA보상선수 1명 포함 16명이 1차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이번 시즌 정관장배구단 연봉 총액은 22억 7천 7백만원이고 배구단 내 연봉 탑5로는 염혜선, 박은진, 표승주, 박혜민, 정호영입니다.
이소영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세명의 선수가 FA계약을 하면서 선수 방어를 잘한 편이었고 현재 여자배구 국가대표로 뛰고 있는 표승주 선수가 보상선수로 정관장에 온 것이 충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GS칼텍스배구단 선수등록 및 연봉
24-25시즌 GS칼텍스 배구단은 FA보상선수 2명, FA이적선수 1명, 자유선수 1명 영입 총 14명이 1차 선수등록을 마쳤습니다. 이번 시즌 GS칼텍스배구단 연봉 총액은 17억 2천만원으로 배구단 중 가장 적고 배구단 내 연봉 탑5로는 유서연, 안혜진, 김주향, 권민지, 한수진입니다.
GS칼텍스는 감독도 새로 바뀌고 베테랑 선수들도 은퇴하거나 이적을 하면서 어린선수들만 남다보니 샐러리캡이 많이 남았습니다. 거의 지금 신생 페퍼를 보는 듯한. 새로 태어난 것과 같은 선수풀이라 이번 시즌에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IBK기업은행배구단 선수등록 및 연봉
24-25시즌 IBK기업은행배구단은 FA계약 1명, FA이적 2명, 트레이드2명 총 16명이 1차 선수 등록 완료했습니다. 이번 시즌 IBK기업은행 연봉 총액은 25억 5천7백20만원이고 배구단 내 연봉 탑5는 이소영, 황민경, 이주아, 김하경, 김희진, 최정민입니다.
이소영선수가 FA이적을 할 줄 예상을 못해서 대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폰푼 선수가 미국으로 가면서 다시 봄배구에 대한 희망이 살짝 사그러들었는데요. 과연 아시아쿼터로 오게된 중국인 세터는 어떨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한국도로공사배구단 선수등록 및 연봉
24-25시즌 한국도로공사배구단은 FA이적 1명, 트레이드 3명으로 총 12명이 1차 선수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이번시즌 한국도로공사배구단 연봉 총액은 25억 9천10만원이고 1차 선수 등록 수는 가장 적지만 연봉 총액은 가장 많은 구단입니다. 배구단 내 연봉 탑5는 강소휘, 배유나, 임명옥, 문정원, 이윤정입니다.
지난 시즌 박정아선수의 난 자리를 매꾸지 못했던 도로공사였는데 이번 FA에 사활을 걸었는지 GS칼텍스 주전 공격수 강소휘 선수를 최대 연봉 8억에 데리고 오면서 재기를 다짐한 것이 눈에 보였답니다.
페퍼저축은행배구단 선수등록 및 연봉
24-25시즌 페퍼저축은행배구단은 FA이적 1명, 트레이드 1명, 자유선수 영입 2명으로 총 16명이 1차 선수등록을 마쳤습니다. 이번 시즌 페퍼저축은행 배구단 연봉 총액은 23억 8천6백만원이고 배구단 내 선수 연봉 탑 5로는 박정아, 이한비, 한다혜, 하혜진, 이원정입니다.
지난 시즌 배구단 내 선수들 이슈로 몸살을 앓았는데 이번 FA로 리베로 구멍을 완전히 메꿀 국대 한다예선수가 와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